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맛집 탐방

미카도스시 위례

반응형

  안녕하세요~ 디지털 정령입니다. 어제 점심쯤 밖에서 뭐 먹지 하며 돌아다니다가 발견한 미카도스시라는 회전초밥집에 대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위례서일로마을 카페거리 한복판에 있어서 눈에 띄었는데요. 모든 접시 1,900원, 브레이크 타임은 3 ~ 5시였습니다. 무조건 비싼 것만 먹는다는 마인드로 문을 열고 들어갔습니다.

 

 

미카도스시
미카도스시
미카도스시 간판
모든 접시 1,900원, 테이크아웃 가능.

 

미카도스시 메뉴1
미카도스시 메뉴1
미카도스시 메뉴2
초밥 외 메뉴2



  적당한 곳에 자리를 잡고 앉아 일단 광어 초밥으로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와사비 맛이 느껴지지 않아서 왜 이러나 싶었는데, 초밥에 와사비를 넣지 않고 만든다고 했습니다. 젓가락 통 옆에 종지, 간장, 와사비 등이 준비되어 있어 직접 만들어 찍어 먹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서둘러 와사비장을 만들어 나머지 광어 초밥은 와사비 장에 찍어 먹으니 기대했던 맛이 났습니다.

 

  그다음으로 활어묵은지, 도미, 황새치 뱃살 등등을 먹어 나갔습니다. 입에 넣은 초밥을 꼭꼭 씹어먹으며 다음에는 뭘 먹지~ 하며 눈알을 굴리며 고르느라, 그다음부터는 제가 뭘 어떤 순서로 먹었는지 생각이 잘 나지 않네요.

 

먹어본 메뉴와 소감

  먹어본 메뉴들 중 기억나는 점을 적어보겠습니다.

 

  1. 도미뱃살구이 : 아무리 기다려도 도미뱃살구이가 나오지 않아, 셰프님께 별도로 주문해서 받아먹었습니다. 많이 기다렸던 만큼 정말 맛있는 초밥이었습니다. 미카도스시에 오시게 되면 꼭 별도 주문해서 드세요.
  2.  새우튀김 : 제 기준 1,900원보다 더 값어치가 있는 맛과 양이 담아져 있는 접시였습니다. 4조각이 들어있었던 것 같은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확인해보니 세조각이었네요. 저에게는 네조각 같은 세조각이었습니다.
  3. 육회 초밥 : 육회가 초밥위에 올라가 있습니다. 오리지널 버전 한 접시, 토치로 구운 버전 한 접시 먹어보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토치로 구운 버전은 윗부분만 구워 불맛을 낸 후 소스를 뿌렸는데 먹어보면 겉 부분은 불맛이, 안쪽 부분은 육회 맛이 느껴지기 때문에 신선했습니다. 드셔보기를 추천합니다.
  4. 오징어다리튀김 : 짭짤하고 쫄깃하니 맛있었습니다.
  5. 버팔로윙 : 평범한 식당용 버팔로 윙을 매운 소스를 묻혀 바짝 구운 버전입니다. 누구나 아는 맛.
  6. 멘보샤 : 빵 사이에 새우를 다져 넣은 부분이 부족한, 찐 일식집 맨보샤보다 양이 2% 떨어지는 맨보샤가 두 개 담겨있는 접시입니다. 짭짤하고 맛있었습니다. 그래서 한 접시 먹고 따로 한 접시 더 주문해 먹었습니다. 따끈따끈한 멘보샤를 바로 입에 털어 넣었다가 뜨거워 죽는 줄 알았습니다.
  7. 데마끼 : 직접 먹지는 않고 다른 분이 드시는 것을 봤습니다. 날치알만 가능했습니다. 레일 위에 만들어져 있지 않아 따로 주문해야 합니다.
  8. 장어 초밥 : 민물 장어와 바다 장어가 따로 있는데 개인적으로 민물 장어가 더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바다 장어는 모양은 이쁜데, 소스가 너무 많이 범벅이 되어 있어 사실 소스 맛 밖에 느끼질 못했습니다.
  9. 활어 묵은지 : 먹지마세요. 노맛.

 

종합평가

 

저는 13접시부터 배가 제법 부르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고, 계산할 때 저혼자 대충 15 ~ 16 접시였던 것 같습니다. 일행 6명이서 144,400원 만큼 먹었습니다.

 

맛. 잘 골라먹으면 1,900원급 이상.

가성비. 보통입니다. 회전초밥집에서 푸딩 이런 거 먹으면 가성비가 떨어지지만, 민물장어나 새우튀김 같은 거 먹으면 가성비 좋겠죠.

나오는 속도. 보통. 회전초밥집이라, 마음에 드는 메뉴가 있으면 바로 먹기 시작할 수 있어서 속도가 빠르다고 볼 수 있지만, 레일에 없는 메뉴 시키면 생각보다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도미뱃살구이 처럼 초밥류는 따로 주문하면 빠른 시간 안에 받을 수 있지만, 튀김류는 진짜 새로 튀겨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멘보샤 두 번째 접시를 시켰을 때, 다른 메뉴 두 접시를 다 먹을 때쯤 받을 수 있었습니다.

분위기, 감성 만족도. 평범한 회전초밥집. 다닥다닥 붙어 앉습니다. 테이블 자리가 별도로 있긴 합니다.

 

 

  점수(5점 만점)
4.0
가성비  4.0
나오는 속도 4.2
분위기, 감성 만족도 3.9

 

 

 

 

반응형

'생활 정보 > 맛집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육개옥 논현  (0) 2022.05.22
하노이 102 서울숲  (0) 2022.05.14
257 의정부 부대찌개 위례  (0) 2022.05.12
닥터커틀렛 위례  (0) 2022.05.11
내가 블로그를 시작하는 이유  (0) 2022.02.14